선재광 박사가 말하는 고혈압이란

선재광 저서 「고혈압치료,나는혈압약을믿지않는다」 중에서 발췌…

나는 ‘혈압약으로 고혈압을 치료한다’는 말을 절대 믿지 않습니다.

혈압약이야 말로 세상에서 가장 이상한 약입니다.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올바로 돌아오면 혈압 은 자연스럽게 정상으로 되고, 나이가 들면 혈압의 수치가 올라가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런데 혈압약은 이러한 점은 고려하지 않고 근본 원인에 대한 치료 역시 뒤로 미룬 채 인 위적으로 혈관 수축을 막거나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압을 떨어뜨립니다.
또한 혈류량을 일시적으로 줄여 혈압이 올라가는 현상을 순간적으로 막는 방식으로 혈압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그 결과 각종 부작용과 2차 질병(합병증)이 줄줄이 생깁니다.
이것이 내가 혈압약을 믿지 않는 명료한 이유입니다. 어떤 혈압약도 개인의 환경이나 체질에 따른 고혈압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해주지 못합니다.
종류나 성분과는 상관없이 혈압약을 하루빨리 끊어야지만 제대로 된 고혈압 치료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식사와운동, 생활습관개선, 한의학의 자연치유로 얼마든지 치유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미 혈압약을 장기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약의 독성으로 인한 각종 2차 질병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약의 독성을 없애고, 생활습관을 개선해 자연치유력을 높여야합니다.

고혈압의 원인을 찾아내 원인을 제거하고 자연치유를 해야 합니다.

반면 고혈압의 원인을 무시하고 혈압약으로 억누르고 종전처럼 살아간다면 증상이 진행되어 결국 혈압약의 장기 복용으로 당뇨병, 고지혈증은 물론 암, 치매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고혈압환자 1,200만명’인 나라가 됐습니다. 그리고 건강한 사람이 하루아침에 (절대수치의 기준하에) 고혈압 환자로 둔갑하는 상황이 여기저기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들이 지출하고 있는 약값과 진료비의 규모가 엄청난 것도 병원에서 꾸준히 혈압약을 처방하는 이유입니다.
실제 고혈압 환자 중 95%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본태성’ 고혈압 환자들입니다. 이는 고혈압이라 진단받은 사람 100명 중에 95명은 병의 원인조차 모른 채 약을 먹고 있으며, 끊임없이 제약회사와 의사들의 수입을 보장해 주고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혈압을 낮추는 생활습관과 식생활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반드시 지금보다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빠른 치유와 혈압약의 장기 복용으로 인한 약물 부작용으 로부터 해방 되시길 바랍니다.